IT·TECH

Facebook, Instagram과 Messenger 채팅을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 준비

Bucket List 2020. 8. 16. 11:07



Facebook, Instagram과 Messenger 채팅을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 준비

 

페이스북은 한동안 WhatsApp, Instagram, Messenger 채팅을 하나의 앱으로 통합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제는 이를 실현하기 위한 첫번째 조치를 취했습니다.

 

2020년 8월 14일 금요일 밤에 Instagram은 Facebook Messenger와 채팅 기능을 병합하는 옵션을 제공하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Instagram 사용자는 이제 Messenger에서 Instagram으로 채팅 기능을 제공하는 Facebook Messenger로 계정에 가입하라는 알림을 받고 있습니다.

 

"Instagram에서 메시지를 보내는 새로운 방법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앱의 아이콘을 보여주는 메시지가 말합니다.

 

이 업데이트는 두 서비스의 채팅을 결합하는 것 외에도 다채로운 채팅, 이모티콘에 대한 반응, 개별 메시지에 답장하기 위한 스와이프 등 Facebook Messenger에서 이전에 사용할 수 있었던 몇가지 옵션을 추가합니다.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 메신저와의 통합은 현재까지는 선택 사항이며 사용자는 이를 거부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모든 것이 올바르게 진행되면 다음 단계는 두 서비스를 WhatsApp과 결합하는 것입니다. 

 

작년 한 보도에 따르면 WhatsApp 직원은 인기있는 메시징 앱이 다른 앱과 결합하여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강력한 암호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이 통합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이제는 슬슬 완전하게 자신들의 고객을 하나로 묶어 놓을 작업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의 WeChat 이 부러웠을 겁니다.

중국의 위챗처럼 채팅앱 하나에서 모든 일이 처리될 수 있고, 중국인의 반드시 사용해야 할 필수앱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즉, 중국에서는 위쳇이 없으면 생활이 안됩니다. 모든 결제를 위챗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은 늦게나마 따라하려고 시동을 걸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과연 잘될까요. 늦었다고 봅니다. 늦어도 한참 늦었어요.

 

그러니까, 왜 해야 하는데? 라는 질문에 페이스북이 어떤 대답을 내놓아야 할까요. 예전이라면 페이스북이 주도하여 서비스를 만들고 사람들이 가입하여 이용하고 하는 패턴이 일반적이었다면, 지금은 그때와는 많이 달라졌거든요.

 

왜? 내가 그걸 해야하는데 

 

이 질문에 대한 답을 페이스북이 내놓아야 합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WhatsApp,메신저,